협회동정

보도자료

한국대중음악인연합회 국내음반 역사 재 조명

 최고관리자 작성일 Feb 21 2015  3,920  0

본문

[서울=뉴스웨이 최진경 기자] (사)한국대중음악인연합회는 지난 13일 오후3시 본연합회 회의실에서 가요사(k-pop history)와 100대 국내 명반 선정을 위한 '2013 실무회의'를 가졌다.
이번 실무회의에는 한국대중음악발전과 대중음악가수들의 인권 및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사)한국대중음악인연합회 김광진 회장을 비롯한 김원찬 상임이사, 김승기 이사, 김민규 사업자문위원 등 실무위원들이 참석해 협력 관련 단체선정과 편찬위원 구성 및 여러 현안들을 논의했다.

가요사 발간은 해방이전부터 현재까지의 가요들을 국내최고의 권위자, 학자, 가요전문가들로 편찬위원회를 구성해 국내음악대학, 실용음악대학의 교재, 해외번역본으로도 제작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국대중음악회와 출판사 성안당이 공동 제작에 참여, 가요사와 함께 국내 100대 명반선정 작업도 추진하고 있다.

본 연합회 관계자는 “국내음반의 역사를 짚어보고 재조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묻혀있던 대중음악사를 정리하는 역사적인사업을 본연합회가 주도할 것”임을 밝혔다.

가요사와 100대명반 편찬위원장에는 본 연합회 김광진 회장, 편찬위 간사에는 김원찬, 편찬 위원에는 김승기, 김민규 위원을 추대했다.

김광진 (사)한국대중음악인연합회 회장은 “이번 실무회의를 통해 회원들이 본 연합회를 통해 더 좋은 활동으로 보답하고, k-pop history와 100대 국내 명반 선정은 기대해도 될 만큼 아주 큰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대중음악인연합회는 한국대중음악발전과 대중음악가수들의 인권 및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13년 3월 30일 울산지회 창립을 시작으로 경상남도 지회, 충청남도 지회를 창립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인천광역시지회와 충청북도지회가 5월말 창립식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오는 6월 7일 순천국제정원박람회 잔디공연장에서 한국대중음악인연합회 순천지회 주최, 광주은행 협찬으로 국제정원박람회 축하공연이 펼칠 계획이다.

최진경 기자 newsway1@naver.com

SHARE THIS PAGE

View Comment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Back TOP Home
한국대중음악인연합회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583 우림블루비즈니스센터 A동 2211호
TEL 02 761 1016  FAX  02 714 6046  
copyright @ 2024 by KPMA All rights reserved.